- 트래킹(Tracking): 앱 트래킹 툴을 사용하여 유저의 행동을 추적하고, 그 데이터를 수집하는
것 - 유저(User):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(Organic User, Non-Organic User)
- 코호트(Cohort): 공통된 특성이나 경험을 갖는 유저 집단
- 이벤트(Event): 앱 내에서 유저가 수행하는 행동
- 컨버전(Conversion): 설정한 목표를 유저가 달성하는 것
- 캠페인(Campaign): 마케팅 활동을 위한 광고 캠페인
- Funnel (마케팅 퍼널) : 유저 경로를 단계별로 분류하여 분석하는 방법
- CPM (Cost Per Mille): 광고가 1,000번 노출될 때의 비용
- CTR (Click-Through Rate): 광고 노출 수 대비 광고 클릭 수의 비율
- CTR (Click-Through Rate): 광고 노출 수 대비 광고 클릭 수의 비율
- CPI (Cost Per Install): 광고를 클릭한 유저 중 앱을 설치한 유저에 대한 광고 비용
- CPA (Cost Per Action): 특정 액션 당 비용
- CAC (Customer Acquisition Cost): 고객 유치 비용
- ROI (Return on Investment): 마케팅 비용에 대한 수익률
- ROAS (Return on Ad Spend): 광고비용 대비 매출액 비율
- KPI (Key Performance Indicator): 마케팅 성과를 측정하기 위한 주요 지표
- DAU (Daily Active Users): 일일 활성 유저 수
- WAU (Weekly Active Users): 주간 활성 유저 수
- MAU (Monthly Active Users): 월간 활성 유저 수
- ARPDAU (Average Revenue Per Daily Active User): 일일 평균 수익
- ARPPU (Average Revenue Per Paying User): 결제 유저 당 평균 결제 금액
- ARPU (Average Revenue Per User): 유저 당 평균 수익
- LTV (Lifetime Value): 유저 1명당 서비스에서 이탈하기 전까지 지불하는 금액 또는 앱을 사용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유저당 기대수익
-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얼마나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지 예측
- 마케팅 예산을 계획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음 (고객 획득 당 상한선 비용 예측)
- 예산을 측정하면 인앱 구매, 인앱 광고, 앱 구독과 같은 수입원의 흐름을 최적화하고 수익성을 유지
- LTV 높은 유저 타겟을 공략하여 마케팅 -> 기업의 더 큰 이익을 가져옴
- 페이지 뷰(page view): 앱 내에서 특정 페이지나 화면이 유저에게 표시된 횟수
- 세션(Session): 앱에서 시작부터 종료까지 유저가 발생시킨 일련의 활동
- 리텐션(Retention): 서비스 재사용률을 말하며, 특정 시점 이후 유저가 남아있는 비율
- Retention Rate(유지율) : 이전에 앱을 사용한 유저가 일정 기간 내에 다시 앱을 사용한 비율
- Bounce Rate(이탈율) : 유저가 앱 이용을 중단한 비율
- Conversion Rate(전환율): 마케팅 활동을 통해 유입된 트래픽 중 실제 구매, 가입, 다운로드 등의 원하는
행동을 한 비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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