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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L | 메타(Meta) 광고

 

메타 SNS광고

- 페이스북/인스타그램에 노출되는 콘텐츠형 광고

- SNS를 이용하는 유저들에게 퍼포먼스 및 브랜드 인지도를 함께 높일 수 있는 광고매체

- CPM방식을 통한 낮은 비용으로 높은 노출 및 도달을 달성할 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

 

SNS광고 꼭 해야할까?

SNS 이용행태

- 연령대와 상관없이 SNS이용 중

- P1039 평균 95% SNS이용

 

메타 광고를 해야하는 이유

- 적은 예산으로 원하는 타겟 탐색

- 브랜딩과 판매전환 두가지 모두 가능

- 픽셀을 설치하여 다양한 전환값 체크, 리타게팅 가능

-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동시 광고 노출 가능

 

메타 머신러닝이란?

- 광고를 노출시킬 때마다 적합한 타겟, 시간대, 소재 노출위치를 학습하고 그 학습된 데이터를 통해 광고 노출 성과를 최적화해주는 기능

 

머신러닝 학습 조건

- 7일 동안 50건의 '전환'이 이루어져야 함

머신러닝 학습기간에는 효율이 좋지 않게 나올 수 있음

미달성시 '제한된 머신러닝'이라는 메시지

 

메타 머신러닝 학습을 방해하는 요소

- 너무 좁은 타겟

테스트의 모수가 많을수록 학습범위도 늘어남

- 너무 적은 예산

7일 내 50건의 전환이 이루어지게 하기 위한 최소한의 광고비용 책정 필요

- 학습과정 중에 타겟/목표/소재 변경 (절대 금물)

설정된 목표로 머신러닝 학습 도중 세팅을 변경하면 학습이 초기화됨

- 갑작스러운 광고비 증액

하루동안 20% 이상 광고예산을 갑자기 증액 x

 

픽셀 작동 원리

자사몰-메타-리타게팅-유저 의 지속적인 순환으로 이루어짐

 

메타 캠페인 종류

- 인지도 :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노출시키자

- 트래픽 : 최대한 많은 사람들을 유입시키자

- 참여 : 페이지 좋아요, 이벤트 응답 등 피드 참여를 유도하자

- 잠재고객 : 고관여 제품, 일단 연락서/정보부터 수집하자

- 앱 홍보 : 우리 앱을 설치하게 하자

- 판매 : 판매 목적